본문 바로가기
생활일기

[습관일기] 습관 쌓기 리뷰 1주차

by 발상 2024. 9. 30.

지난 번에 내가 아래 글에서 습관 쌓기를 시도해보겠다고 했다.

열흘 가량이 지났고 중간 점검차 그동안 어떤 식으로 실행했는지 남기고자 글을 쓴다.

 

[독서일기]<아주 작은 습관의 힘> 습관은 어떤 사람이 ‘되는’ 일이다.

흔히 우리는 대단한 행위가 있어야만 성공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 살을 빼고, 회사를 설립하고, 책을 쓰고, 챔피언십을 따내는 등 어떤 목표들을 이루려면 어마어마한 개선이 있어야 한다고 생

subinjunpark.tistory.com

노션에 기록 중

일단 쌓이길 희망하는 작은 습관들을 쭉 적어놓고, 생각날 때마다 실행 중에 있다. 물론 그 중에서 실행이 잘 되는 습관이 있고, 안되는 습관이 있다.

실행O, 용이, 결과有 Feedback 실행X, 부담, 결과無 Feedback
나갈 때 재활용 쓰레기 하나씩 들고 나가기 가끔 까먹지만 그래도 재활용쓰레기 양을 적게 유지 중 아침에 일어나 옷 갈아입고 산책 가기 한 번도 실행X
식사 전 설거지 깨끗한 싱크대 유지 중 프로그래머스 SQL 문제 매일 한 문제씩 풀기 5문제는 푸는 데 성공했으나 우선순위에 밀려 등한시 중
수면시간 11시-7시 지키기
2시간 전부터 밝은 형광등 끄기
핸드폰 멀리 두고 자기
수면 시간이 일정해지기 시작했다. 그전에는 12시~1시에 잠들었는데 이제는 11시면 졸립다. 수, 토요일은 쉬는 날 2주 정도는 토요일을 쉬는 날로 만드는 데 성공했으나, 서류 접수 등으로 바빠지면 쉬는 날을 지키기 어렵다.
매일 아침 필수 약 먹기 무난히 계속 성공 중 매일 아침 비타민C 먹기 너무 셔서 먹기 싫음..
    걱정은 목요일 오전에만 이렇게 적어둔 게 무색하게 매일 미래 걱정 중ㅋㅋ 오히려 걱정해야하는 시간에 걱정이 안 들더라.

주말에 본가에 내려갔을 때는 습관 트래킹을 하지 못했다. 환경이 바뀌니까 나도 바뀌더라. 본가에서만 나오는 습관들이 그대로 나왔다. 이제는 서울로 돌아왔으니 다시 조금씩 발전시켜봐야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