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記/해외 대학 온라인 학위 과정 알아보기

[온라인미국석사] 텍사스-오스틴 대학교 2025 Spring 지원 마무리 + 사소한 팁들

by 발상 2024. 10. 2.

2주간 다소 급하게 진행한 텍사스-오스틴 대학교(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석사 지원이 마무리 되었다. 급하게 준비한 만큼 미비했던 것들이 많아서 기대는 크지 않다. 그래도 이렇게 직접 지원까지 했으니 스스로 자랑스러워하는 중이다.

1. MSDS는 Mathmatics preparation과 Quest assessment를 따로 요구한다. (MSCS, MSAI는 요구X)

Reddit에 찾아보면 Quest assessment의 경우 연습 문제가 어렵고 실제 내용은 쉽다고 하던데,, 나는 연습문제가 더 쉽게 느껴졌다. 

2. 복수지원하더라도 지원료는 총 $90이다.

1개를 지원하든 3개를 지원하든 $90로 동일하다. 성적표 같은 공통 서류는 한 번만 제출해도 모든 과정에 동일하게 적용된다. 아마 이 때문에 지원료를 중복으로 받지 않는 것 같다.

3. 지원은 ApplyTexas 대신 UTA 사이트에서 진행하기

미국 대학원 원서 제출 후기 (텍사스 오스틴 온라인 데이터사이언스  & 컴퓨터사이언스 석사과정

지난번 포스팅에서 미국에 있는 온라인 데이터사이언스, 컴퓨터사이언스 전공 학교를 소개한 바 있다. 오늘은 그중 텍사스 오스틴 온라인 석사과정 지원 절차를 소개해보고자 한다.  미국 대

dcio.tistory.com

나는 진행하면서 위 링크 글을 많이 참조했다. (작성자님 감사합니다!) 이 분이 이용하신 ApplyTexas는 현재 UTA 대학원 한정 막혀 있으므로 UTA에서 직접 지원해야 한다.

To start your application, you'll need to obtain an electronic ID (EID) from The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first. Access the online application (EID required).

위 문구는 UTA 홈페이지에서 그대로 긁어온 것인데, EID를 먼저 생성한 뒤에 online application 링크에서 진행할 수 있다.

4. 문의 사항 연락처

Contact Graduate Admissions

Mailing Address: Office of Graduate Admissions P.O. Box 302048 Austin, Texas 78703

gradschool.utexas.edu

대부분의 문의는 위에서 해결할 수 있으며, Final Deadline 전 일주일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하루 안에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다.

5. 서류 접수 시간은 넉넉히

TOEFL은 성적 나오는데 최소 6일이 소요되며, 학교에 도달하기까지 추가로 이틀이 더 소요된다. 다행히 나의 경우 주말 포함 6일 + 이틀 후 Mystatus에 정상 반영 된 것을 확인했다.

성적표 같은 서류도 Mystatus에 반영되기까지 최대 3일이 걸릴 수 있다고 나와있어, 되도록 넉넉히 시간을 남겨두고 지원하는 편이 좋다(보통은 하루 안에 처리됨).

6. Transcript Legend?

성적표 서류 제출 전 Instruction을 읽어보면 성적표 설명서(Transcript Legend)를 함께 제출하라고 적혀있다. 나의 경우 4.0으로 gpa 환산 점수를 덧붙인 학부 성적표를 제출했고, 하루 안에 정상 처리되었다.
 
우당탕탕 석사 지원 일기 끝!
다른 분들의 합격을 응원합니다!

728x90